주요뉴스

제목예천사과, 대만 첫 수출! 대만 소비자 입맛 공략
작성자박수경 @ 2022.11.24 09:50:41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23일 오후 2시 대구경북능금농협 예천경제사업장(장장 안진형)에서 예천사과 대만 수출 선적식을 가졌다.

 

이번 대만으로 선적되는 예천 사과는 13.2톤 약 4천2백만 원으로 대만 소비자 입맛을 공략해 예천 사과의 우수성을 해외시장에 알릴 계획이다.

 

특히, 예천사과는 풍부한 일조량과 큰 일교차 등 사과가 잘 자랄 수 있는 최적의 자연 요건에서 재배돼 과육이 단단하고 당도가 높아 해외 바이어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안진형 대구경북능금농협 예천경제사업장장은 “농가의 소득증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고 해외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해 예천사과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권석진 농정과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면서도 최고 품질 예천사과를 키워내기 위해 노력해 주신 농가에 감사하다.”며 “앞으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예천사과가 수출 주력상품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1.예천사과, 대만 첫 수출! 대만 소비자 입맛 공략2.예천사과, 대만 첫 수출! 대만 소비자 입맛 공략3.예천사과, 대만 첫 수출! 대만 소비자 입맛 공략4.예천사과, 대만 첫 수출! 대만 소비자 입맛 공략5.예천사과, 대만 첫 수출! 대만 소비자 입맛 공략

본 페이지의 관리부서는 기획감사실홍보소통팀(☎ 054-650-6066)입니다.

최종수정일2018.10.31

페이지만족도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