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약점검
예천군은 13일 오전 9시부터 군청 중회의실에서 김학동 군수 주재로 ‘경북의 중심 도약하는 예천’ 슬로건 실현 및 민선7기 군정의 성공적 마무리를 위한 2022년도 군정주요업무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기획감사실과 행정지원실을 시작으로 오는 17일까지 3일간 부서별로 2022년 신규·역점사업 및 주요업무 추진계획, 2023년 국·도비 확보계획 등을 점검하면서 군정운영 방향수립 및 국·도비 공모사업 발굴을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민선7기 마무리하는 중요한 시기임에 따라 주요성과와 부진사업 등을 집중 분석하면서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예상되는 문제점 극복을 위한 구체적인 추진전략 마련 및 공약 8개부문 43개 사업마무리에도 중점을 두었다.
군은 이번 업무보고를 통해 7대 발전전략 ▴원도심 정비사업 가속화로 도시 경쟁력 강화 ▴어린이·여성친화적 명품 신도시 건설 ▴농축산업 경쟁력 강화로 지속가능한 농업 육성 및 소득 증대 ▴군민 건강 및 행복한 삶을 위한 복지 안전망 구축 및 인재양성 교육 지원
이와 더불어 ▴역사·문화·예술도시에 걸맞는 관광자원 개발 박차 ▴공격적인 스포츠 마케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군민이 참여하고 공감하는 행정실현을 목표로 업무 실행력을 높이고 내실있는 사업추진을 위해 전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
보고회를 마친 후에는 부서별 현안사항에 대한 자유로운 의견교환을 통해 사업추진의 당위성 및 방향성에 대한 검토를 병행할 예정이다.
김학동 군수는 “지난해는 코로나19로 녹록치 않은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군민과 공직자 모두가 힘을 모은 결과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뒀다”며 “올해도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해주길 바란다.”며 당부했다.
본 페이지의 관리부서는 기획예산실기획팀(☎ 054-650-6812)입니다.
최종수정일2022.0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