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군수라면
여러분의 목소리가 정책이 됩니다!
군민여러분의 목소리를 듣고 쌍방향 정책소통을 통해 군정발전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창구입니다.여러분이 군수라면, 우리 군 발전을 위해 실시하고 싶은 정책을 직접 제출해주시면, 군정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기 간 : 연 중
- 자 격 : 예천군민 누구나
- 내 용 : 정책이 될 수 있는 모든 분야
- 접수된 아이디어는 반환치 않으며, 채택된 아이디어의 사용권리는 예천군에 귀속됩니다.
군민제안 내용입니다.
예천군은 인구유입을 위한 노력을 하고, 출산장려를 위한 지원사업도 잘 되어있어 먼저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예천읍내 및 도청길을 다니다보면 놀이터가 참 많습니다. 놀이터를 큰돈들여 멋지게 잘 만들어놨는데 이용자는 많지 않은것에 대한 문제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실제 이용해보셨을지 모르겠지만 저는 최근 저희 아들과 도청쪽 길가에 있는 놀이터에서 재미있게 놀아보려다 큰일 날뻔 했습니다.
놀이시설들이 얼마나 뜨거운지 화상을 입을것같았습니다. 앉아 쉴곳 조차도 땡볓이였기 때문에 놀이터에서 오래 있을수가 없었습니다.
놀이터 모양만 갖춘 놀이터 인지. 정말 놀이터를 이용하는 가족들을 위한 놀이터가 맞는지 고민해보실 필요가 있겠습니다.
예천한천놀이터, 곤충연구소 놀이터, 도청 길가에 있는 놀이터 등등 놀이터는 참 많지만 이용하기 불편한 환경에 놓여져있습니다.
우리 예천의 자랑은 자연과 늘 가까이 있는것 아닐까요?
제가 군수라면! 남산공원과 선몽대 숲속에 시원하고 멋진 놀이터를 만들겠습니다.
에어컨 보다 더 좋은 시원한 숲속에서 가족들과 돗자리 가져와서 둘러 앉아 소풍기분도 내고, 아이들이 신나게 맘껏 뛰어 놀수있는 그런곳에 놀이터가 있으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집밖을 나가고는 싶지만 안타깝게도 조심스러운 때입니다. 밀폐공간은 기피하고 트여진 곳을 더 선호 함으로써 여름한낮에도 가족들이 나와서 놀수있는 숲놀이터는 우리 군민들에게 꼭 필요한 곳입니다.
겉만 놀이터가 아닌. 가족들이 자연에서 진짜 제대로 쉴수 있고 놀수있는 바깥 놀이시설을 군에서 만들어주신다면 남녀노소가 만족하는 예천, 아이키우기 좋은 예천이 될것입니다.
* 포항시 송도 '유아놀이숲' 을 찾아가보시면 아주 잘 만들어져있고 많은 사람들이 잘 이용하고있습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