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에바란다
출산하고 조리원 퇴소앞두고..
바운서랑 유축기등 대여하려고 전화햇더니..
코로나 대응업무로 대여가 안된다고하시네요..
불과 얼마전 방문당시만해도 용품도 둘러보고 대여가능하다고해서 준비도 안해논 상태인데..ㅜ
같은조리원에있는 안동엄마는 대여가능하다고 한다는데ㅜ
왜 예천보건소만 안되는건지..
비대면으로라도 대여가능 하게 해주세요..
아이낳아 잘 기르라고 이런 서비스를 보건소에 해주시는거 아닌가요?
코로나업무로 바쁘신건 잘알겟지만.. 언제까지 기약도없이 저희가 이런 혜택을 못받아야하는지.. 기분이좋지않네요..

평소 보건소에 관심을 가져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함에 따라 우리군 보건소 전 직원이 코로나19 대응에 투입되어 보건소의 모든 대민업무가 중단된 상태이며, 이에 따라 불가피하게 출산육아용품대여사업 또한 중단하게 되었습니다.
요즘 코로나19 검사를 위하여 우리군 보건소를 방문하는 검사자 중 40% 정도가 확진될 정도로 확진자가 많이 발생하고 있으며, 다수인이 출입하는 보건소는 코로나19 감염 위험성이 높은 공간입니다.
이에 우리군 보건소에서는 직원의 안전과 코로나 대응 업무에 집중하기 위하여 내방객의 건물 내 출입을 엄격히 통제하고 있으며, 부득이하게 출산육아용품대여 사업도 유축기 대여만 진행하고 있으니 이점 널리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가 빨리 안정되기를 바라며 업무가 재개되면 지금보다 더 자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죄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예천군보건소 출산육아용품대여실(☎650-8073)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본 페이지의 관리부서는 보건소보건행정팀(☎ 054-650-8012)입니다.
최종수정일2018.0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