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사

김학동 군수님 취임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40만 출향인 여러분! 대단히 반갑고, 고맙습니다.
저는 오늘 지난 6.13 선거를 통해 군민 여러분들의 부름을 받고 민선 7기 군수로서 예천군의 희망찬 새 출발을 위해 이 자리에 섰습니다.
군민 여러분들께서 저에게 많은 것을 명령하셨습니다.
도청 신도시와 기존의 원 도심이 상생 발전하고, 농촌을 부자마을로 만들고, 고령화 시대를 맞아 어르신들을 잘 모시라는 군민 여러분의 엄중한 명령을 잘 받들겠습니다.
또한, 변화의 시기에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마인드로 선진행정을 실현하고, 군민들 모두가 화합하고 소통하는 편안한 예천군을 만들어야 한다는 시대적 사명을 뼈에 사무치도록 명심하겠습니다.

1일 임기 첫 일정 : 충혼탑 참배

생활폐기물 수거체험으로 첫 업무 시작

낮은자세로 군민을 섬기겠습니다

군민 여러분! 우리 고향 예천으로 경북도청이 이전해 온 것은 상상할 수도 없었던 엄청나게 큰 변화입니다.
낙후한 오지 농촌이라는 오명을 벗고, 진정한 대한민국의 중심도시로 우뚝 설 수 있는 더없이 좋은 기회입니다.
이 땅에서 대대로 살아갈 후손들에게 꿈과 희망이 넘치는 도시를 물려줄 수 있는 이 기회를 어떻게 놓칠 수 있겠습니까?

5만 예천군민과 40만 출향인 여러분! 오늘 이 자리는 예천의 새로운 시대를 열기 위해 모두가 손에 손 잡고 예천군의 희망을 함께 설계하고, 힘차게 전진하기 위한 다짐의 자리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모두의 꿈, 희망찬 예천군의 미래를 위한 화두는 단연코 “변화”입니다. 우리 모두 변해야 합니다. 변하지 않으면 절대로 우리의 꿈을 실현할 수가 없습니다.
제가 먼저 변하겠습니다. 예천군정을 책임져야할 저는 대내외적으로 급변하는 정세에 발맞추어 행정의 개념을 뛰어넘어 공익비지니스 차원의 경영을 수행하는 경제 군수가 되겠습니다.
군수와 공직자들은 철저한 경영마인드로 무장할 것입니다. 주식회사 예천군을 잘 경영해서 예천군민 여러분께 한층 더 발전한 멋진 예천군을 선물하겠습니다.

마음을 담아 효실천

희망 예천 만들것을 약속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께 부탁드립니다 ! 저는 군민 모두가 서로 화합하고 소통하며, 진정한 주인이 되는 시대를 열고자 합니다.
군민 여러분들은 더 이상 통치의 대상이나 동원의 대상이 아니라 예천군 발전을 위한 주체입니다.
예천군 행정 어디에도 더 이상 편 가르기는 없습니다. 선거로 인한 갈등의 골이 깊어지는 구태에서 벗어나 예천군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는 진정한 주인공이 되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출향인 여러분께도 부탁드립니다. 고향의 발전을 위해 적극 도와주십시오. 훌륭하신 수많은 출향 공직자, 기업인, 언론인, 전문가 여러분들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출향인 여러분들의 지혜와 능력을 높이 평가하고, 고향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투여할 수 있도록 군수와 예천군 행정이 앞장서겠습니다. 많이 도와주십시오.

신도시 건설 이미지

첫째, 명품 신도시 건설에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신도시를 가장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춘 스마트한 도시로 만들겠습니다. 교육, 의료, 복지 서비스가 돋보이는 도시로 완성하여 어린아이와 엄마가 함께 행복한 경북 최고의 명품도시가 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둘째, 침체된 경기를 되살리겠습니다. 예천군의 원 도심은 우리 예천군의 심장입니다. 신도시로 교육과 상권이 흡수되면서 도심 공동화 현상이 심각한 상황입니다. 하루빨리 T/F팀을 구성하고 재원을 확보하여 상설시장과 원 도심의 경기를 되살려, 예천의 신경제중심지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되살아나는 경기에 대한 이미지

농가소득 증진에 대한 이미지

셋째, 농가소득 증진에 힘쓰겠습니다. 예천군의 주산업은 농업입니다. 농업예산을 증액하고, 명품 농축산물을 생산하는 것에 머물지 않고 제값을 받을 수 있도록 유통과 판로개척에 행정의 무게중심을 두겠습니다. 예천군에서 농업을 경영하는 것이 반드시 자랑스럽도록 행정력을 적극 발휘하겠습니다.

넷째, 젊은이들이 예천을 떠나지 않아도 되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을 유치하고 창업을 유도하여 일자리를 만들고, 안심하고 아이들을 키울 수 있도록 육아와 교육 여건을 경북 최고의 수준으로 개선하겠습니다.

청년이미지

화목한 가정 이미지

다섯째,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 하겠습니다. 한 도시의 삶의 수준을 평가하는 기준은 문화, 예술, 체육 분야의 수준 높고 다양한 기회를 얼마나 많이 누릴 수 있느냐하는 것입니다. 문화, 예술, 체육인들의 창의적이고 신선한 아이디어가 존중받고, 마음껏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풍토를 조성하여 군민 전체의 삶이 풍요로워지도록 하겠습니다.

예천군민 여러분! 위에서 열거했던 일들은 공직자들만의 일도 아니고, 군수가 혼자 할 수 있는 일은 더욱더 아닙니다.
한 사람이 백보를 걷는 것 보다 한 걸음씩이라도 군민여러분 모두가 동참해 주셔야 우리 모두가 희망하는 새로운 예천군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예천군 군수실은 문턱이 없습니다. 여러분들의 충고와 질책과 제안을 듣기 위해 항상 제 눈과 귀를 열어놓고 열린 행정을 실천하겠습니다. 새로운 예천 건설을 위한 대장정에 예천군민 모두가 적극적으로 동참하셔서 많이 도와주시기를 간절한 마음으로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립니다. 쾌적한 주거환경이 돋보이는 경북 최고의 명품 신도시와 청정자연환경과 전통문화가 살아 숨 쉬는 원 도심, 그리고 부자농촌마을이 조화롭게 상생 발전하는 자랑스러운 예천군을 만드는 일에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는 엄숙한 약속을 드리면서 취임사를 마무리하려고 합니다.
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고, 가정에 늘 평온과 사랑이 넘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8. 7. 1. 예 천 군 수 김 학 동

본 페이지의 관리부서는 행정지원실총무팀(☎ 054-650-6081)입니다.

최종수정일2018.11.01

예천군 열린군수실김학동입니다

취임사페이지의  홈페이지URL 정보를 담고 있는 QR Code 입니다. 홈페이지 주소는 http://ycg.kr/open.content/mayor/mayor/inauguration/ 입니다.

이 QR Code는 현재 보시는 <취임사페이지>의 홈페이지URL 정보를 담고 있는 QR Code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