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이곳은 군민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게시할 수 있는 공간으로 게재된 내용에 대한 답변은 하지 않습니다. 아울러 건전한 통신문화 정착과 군민의식함양을 위하여 실명으로 운영되며특정인 비방, 광고, 음란물, 유사 또는 반복 게시물 등은 사전 통보없이 삭제됨을 알려드립니다.

※게시판의 건전한 운영을 위하여 "예천군 인터넷 시스템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6조" 에 해당하는 글은 사전예고 없이 삭제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70조"에 의하여 처벌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글 등록시 제목이나 게시내용, 첨부파일등에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통장계좌번호 등)는 차단되오니 기재를 금합니다.

제목예천589:금기어...금남리...(축,예천군,공군제16전투비행단)
작성자장병창 @ 2019.09.12 06:08:54

  도청신도시 예천 589 : 금기어...금남리...(부, 예천군, <외국어 민원업무 편람>을 발간함...축하합니다./공군 제16전투비행단, 6만 시간 무사고 배행기록 달성하여 국방부장관 표창을 수상함...축하합니다.)

---

 

  5) 광물류(鑛物類) : ᄋ 광산에서 휘파람 불면 재수 없다. ᄋ 조상의 무덤 속에 차돌이 들어가면 후손들의 머리가 희어진다. ᄋ 바위 위에서 침을 흘리면 입이 비뚤어진다. ᄋ 밤에 석유를 남에게 주면 딸에게 나쁘다. ᄋ 밤에 쇳소리를 내면 귀신이 나온다. ᄋ 숯을 밟으면 애매한 소리를 듣는다. ᄋ 쌀을 일고 남은 돌맹이를 아궁이에 넣으면 3대가 가난하다. ᄋ 정월(음력) 초승에 아궁이에 있는 재를 꺼내면 해롭다. ᄋ 천화일에 집을 이면 불이 난다.

  6) 천공류(天空類) : ᄋ 가위로 하늘을 베면(하늘을 향해서 빈 가위질을 하면) 해롭다. ᄋ 검은 구름이 땅을 덮으면 병이 생긴다. ᄋ 겨울에 춥지 않으면 병이 생긴다. ᄋ 결혼 첫날밤에 비가 오지 않으면 부자가 되지 못한다. ᄋ 구름 낀 날 흉내 내면 그대로 된다. ᄋ 꼬리별(살별)이 떨어지면 불길하다. ᄋ 날 궂은 날 호미를 씻으면 비가 많이 온다. ᄋ 냇가에 여울소리가 크면 비가 많이 온다. ᄋ 눈이 집으로 들이치면 초상난다. ᄋ 달 뒤에 별이 바짝 쫓아가고 있으면 흉년이 온다. ᄋ 달무리가 생기면 비가 온다. ᄋ 달이 몹시 붉으면 가뭄이 든다. ᄋ 동지섣달에 눈이 많이 오면 오뉴월에 비가 많이 온다. ᄋ 되를 밖으로 가지고 나가면 가난해 진다. ᄋ 무지개가 검으면 흉한 일이 생긴다. ᄋ 무지개가 저 쪽에서 뜰 때 둑에 매 놓은 소는 안으로 들여 매야 한다. ᄋ 비 오는데 문지방에 앉으면 장마 진다. ᄋ 비 올 때 휘파람 불면 나쁘다. ᄋ 쌀바가지가 햇빛을 보면 복이 나간다. ᄋ 여자가 밤에 빨래(빨래 방망이질)하면 동네 처녀가 죽는다. ᄋ 오월 단오날 비가 오면 흉년이 든다. ᄋ 옷을 짓다가 해를 묵히면 해롭다. ᄋ 용이 올라갈 때 손가락질하면 용이 떨어진다. ᄋ 우레소리 날 때 마루 끝에 앉으면 나쁘다. ᄋ 월식이 생기면 전염병이 유행할 징조이다. ᄋ 정월(음력) 보름날의 달빛(月色)이 희면 큰바람이 있고, 붉으면 큰비가 있을 징조이다. ᄋ 일식이 생기면 그 나라에 난리가 일어날 징조이다. ᄋ 칠월칠석날 아침 일찍 들에 나가면 안 된다. ᄋ 캄캄한 밤에 골목길을 걸으면 나쁘다. ᄋ 태양 주위에 별이 나타나면 국변(國變)이 일어난다. ᄋ 혜성이 보이면 전쟁이 일어난다. ᄋ 흰 무지개 사이에 해가 드러나면 난리가 난다.

  7) 수화류(水火類) : ᄋ 그릇에 물을 많이 떠서 갖다 주면 정이 없어진다. ᄋ 깊은 산 속에 들어가서, '물을 먹고 싶다.'라고 외치면 호랑이가 나와서 오줌을 눈다. ᄋ 남의 집에서 불을 담아 오면 그 집에 재수 없는 일이 생긴다. ᄋ 남자가 촛불이나 등잔불에 담뱃불을 붙이면 해롭다. ᄋ 다리밋불에 담뱃불 붙이면 해롭다. ᄋ 담배 삶은 물을 먹으면 죽는다. ᄋ 더운물과 찬물을 섞어서 먹으면 해롭다. ᄋ 뒤주 속에 든 그릇에 물이 묻으면 가난해 진다. ᄋ 묘에다 불 지르면 해롭다. ᄋ 바다에 가는 사람에게 잘 다녀오라고 하면 해롭다. ᄋ 밤에 물 길으면 언짢다. ᄋ 밥솥에 숭늉물을 적게 부으면 오빠가 오래 살지 못한다. ᄋ "불 좋다."하고 말하면 나쁘다. ᄋ 삭망 지낸 뒤에 냉수 마시면 눈물이 나오지 않는다. ᄋ 산소에 물이 들면 재앙이 생긴다. ᄋ 새벽에 남의 집에서 물을 길어 오면 빌어먹는다. ᄋ 세숫물을 많이 쓰면 죽을 때 물에 빠져 죽는다(또는 저승에 가서 물을 구하지 못한다). ᄋ 한 대야에서 둘이 세수하면 싸운다. ᄋ 손에 낙수물을 받으면 사마귀 난다. ᄋ 시루떡 찔 때 개울 건넌 사람이 오면 부정 탄다. ᄋ 신 끝에 불을 붙이면 죽을 때 말을 못하고 죽는다. ᄋ 어린애 낳고 물 건너가면 해롭다. ᄋ 이웃집에서 연기 나는 불을 가져오면 그 집과 싸운다. ᄋ 임신 중에 불난 집 구경하면 어린애가 경기(驚氣)를 한다. ᄋ 정월(음력) 보름날 아침 식사 후 물을 남에게 주면 그 해 자기 논에 물이 모자란다. ᄋ 정월(음력) 보름날 아침에 찬물 먹으면 여름에 소나기 맞는다(또는 여행 때 우뢰(雨雷)를 당한다). ᄋ 천장이 보일 때 불 켜면 사나운 며느리 얻는다. ᄋ 콩 가지를 불에 넣으면 전염병을 앓는다. ᄋ 탕약불에 담뱃불 붙이면 약의 효력이 없어진다. ᄋ 팔월 추석 날 물 길으면 자기 집 일꾼들이 일할 때마다 비가 온다.

  8) 신, 제사류(神祭祀類) : (神) ᄋ 윤달(閏月)에 이사하면 해롭다. ᄋ 닷새, 엿새에는 손이 서쪽에 있어서 이날 일을 하지 않으면 해롭다. ᄋ 대문을 함부로 들면 나쁘다. ᄋ 돌떡을 먹을 때 조금 떼어서 땅에 놓고 먹지 않으면 나쁘다. ᄋ 먼 길을 갈 때 손 있는 날 가면 나쁘다. ᄋ 문지방 밑에서 열십자를 그으면 가난하다. ᄋ 변소에 빠졌던 사람은 떡을 해 먹이지 않으면 죽는다. ᄋ 사람이 아플 때 그 환자의 옷을 서낭당에 걸고 빌면 병이 낫는다. ᄋ 산에서 음식을 먹을 때 조금 떼어버리지 않으면 해롭다. ᄋ 3일이나 4일에는 손이 남쪽에 있어서 이날 무엇을 하면 해롭다. ᄋ 상제가 새 옷을 입으면 부모님 저승길이 어둡다. ᄋ 서낭나무를 건드리면 천벌을 받는다. ᄋ 서낭당을 지나올 때 돌 세 개를 던지고 침 세 번을 뱉지 않으면 귀신이 나온다. ᄋ 손있는 날 결혼식하면 불길하다. ᄋ 손있는 날 이장(移葬)하면 나쁘다. ᄋ 어린이가 굿한 집 떡을 먹으면 귀신이 붙는다. ᄋ 5월에 서쪽으로 이사 가면 나쁘다. ᄋ 용날(辰日)에 칼질하면 생손 앓는다. ᄋ 6월에 서쪽으로 이사 가면 나쁘다. ᄋ 호랑이날(寅日) 남의 집에서 자면 재수 없다. ᄋ 1월 2일에 동쪽으로 이사 가면 나쁘다. ᄋ 임신 10개월에는 잔치에 안 나간다. ᄋ 전염병에 걸린 사람이 죽었을 때 울면 귀신이 쫓아온다. ᄋ 정월 대보름 날 하늘 귀신이 신발을 신어 보면 그 신발 임자는 죽는다. ᄋ 제삿날 바느질하면 조상의 영혼이 오지 않는다. ᄋ 제삿날 빨래줄을 매면 귀신이 오다 돌아간다. ᄋ 7월 8일에 북쪽으로 이사하면 나쁘다. ᄋ 토끼날(卯日)에 남의 집에 가서 소변보면 재수가 안 붙는다. ᄋ 토끼날에 사람이 피를 흘리면 재수 없다. ᄋ 토끼날 일하지 않는다. (祭祀) ᄋ 고사지낸 다음에 방을 쓸면 복이 나간다. ᄋ 제사 음식에 머리카락이 들어가면 나쁘다. ᄋ 제사지낸 감주를 먼저 먹으면 입술이 부르튼다. ᄋ 제삿밥을 쪄 먹으면 나쁘다.

  9) 꿈, 영혼류(夢靈魂類) : ᄋ 꿈에 결혼하면 불길하다. ᄋ 꿈에 곱게 차리고 나가면 신변에 해롭다. ᄋ 꿈에 길에서 울면 나쁘다. ᄋ 꿈에 가마 타면 죽을 일이 생긴다. ᄋ 꿈에 가위가 부러지면 아내에게 해롭다. ᄋ 꿈에 금비녀 한 쌍을 얻으면 구설이 생긴다. ᄋ 꿈에 돈을 얻든지 주우면 재수 없다. ᄋ 꿈에 칼이 집에 들어오면 대흉하다. ᄋ 꿈에 장(欌)을 지나다 깨뜨리면 아내에게 흉하다. ᄋ 꿈에 왕비가 불러 술을 먹이면 흉하고 병이 든다. ᄋ 꿈에 웃으면 우는 일이 생긴다. ᄋ 꿈에 집사람이 싸우면 분산한다. ᄋ 꿈에 방망이와 끌을 보면 남을 해롭게 한다. ᄋ 꿈에 배 가운데 스스로 누우면 죽는다. ᄋ 꿈에 비녀를 보면 재물이 흩어진다. ᄋ 꿈에 신을 잃으면 그 날 재수 없다. ᄋ 꿈에 고기를 먹으면 병이 생긴다. ᄋ 꿈에 뒷방에 수레가 있으면 일이 이루어지지 않는다. ᄋ 꿈에 떡을 먹으면 아프다. ᄋ 꿈에 버선이 헐어 버리면 자손이 흩어진다. ᄋ 꿈에 베옷을 입으면 크게 흉한 일이 생긴다. ᄋ 꿈에 남의 베옷을 얻으면 크게 흉하다. ᄋ 꿈에 신을 잃으면 노비가 도망간다. ᄋ 꿈에 옷을 많이 입으면 재수 없다. ᄋ 꿈에 음식을 먹으면 감기 든다. ᄋ 꿈에 지붕에 올라가면 불길하다. ᄋ 꿈에 창고가 무너지면 흉하다. ᄋ 꿈에 개구리가 울고 달아나면 구설이 있다. ᄋ 꿈에 닭을 보면 해롭다. ᄋ 꿈에 마른 나무의 불꽃을 보면 자손에게 흉하다. ᄋ 꿈에 매화가 마르면 모친이 병이 든다. ᄋ 꿈에 뇌성이 산에 떨어지면 만사가 이루어지지 않는다. ᄋ 꿈에 달이 떨어져 흩어지면 이산(離散)한다. ᄋ 꿈에 땅이 검은 색을 띠면 병이 있다. ᄋ 꿈에 대사가 오는 것을 보면 병이 온다. ᄋ 꿈에 하늘에서 귀신이 내려오면 대흉하다.

  10) 기타류(其他類) : ᄋ 달걀 꿈을 꾸면 싸우게 된다. ᄋ 밤에 꿈 이야기를 하면 나쁘다. ᄋ 사람이 원을 못 풀고 죽으면 죽어서 눈을 못 감는다. ᄋ 시체 위에 눈물 떨어뜨리면 영혼이 갈피를 못 잡는다. ᄋ 아침에 꿈 이야기를 하면 그 날 좋지 못한 일이 생긴다. ᄋ 양말을 머리맡에 두고 자면 꿈자리가 사납다. ᄋ 얼굴에 흰 칠하고 자면 혼이 달아난다. ᄋ 땅을 보고 걷는 사람은 성공하지 못한다. ᄋ 마당 쓸 때 집 안의 흙을 쓸어버리면 복이 나간다. ᄋ 문 앞에 황토를 놓았을 때 들어가면 부정 탄다. ᄋ 문지방 밑을 파면 나쁘다. ᄋ 밤길을 걷다가는 길을 바꾸지 않는다. ᄋ 산소를 잘못 쓰면 해롭다. ᄋ 새색시는 결혼 후 사흘 동안 땅을 밟지 않는다. ᄋ 솥 거는 날 딴 곳에 흙질하면 나쁘다. ᄋ 어린아이가 실없이 땅을 파면 부모가 죽는다. ᄋ 어린 아이가 해뜨기 전에 뒤뜰에 앉으면 불길하다. ᄋ 정월에 아이 낳은 곳에 가는 것은 나쁘다. ᄋ 집터가 나쁘면 복이 없다. ᄋ 집터가 낮으면 복이 나간다. ᄋ 처녀 죽은 시체는 길가에 묻지 않으면 안 된다. ᄋ 칠월 칠석 날 딸이 논밭에 나가면 흉년이 든다.(韓國民俗大觀(6) 701-718쪽)

 

  금남 : →삼미

 

  금남교(龍宮面~永順面 금남교 2008年까지 2年間 26億원 投入 架設工事 本格 推進) [記事] : 예천군 용궁면과 문경시 영순면을 잇는 금남교 가설공사가 2006년 12월말 착공 이래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 금남교는 지난 1978년 완공한 D급 판정을 받은 노후위험 교량으로 교량 폭도 3.1m로 좁아 그동안 안전사고 위험은 물론 도로 이용자들의 통행에 많은 불편을 초래해 왔다. 이에 군이 총사업비 26억 원을 투입해 길이 167m, 폭 9m의 교량 가설과 접속도로 220m를 폭 8m 2차선으로 확장하는 사업으로 오는 2008년까지 2년간에 걸쳐 금남교를 새로 가설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군은 교각 기초콘크리트 타설을 완료하고, 현재 편입부지에 대한 보상과 교각 기둥 콘크리트 타설 중에 있으며, 우수기 전 교량 하부공 공사를 완료할 계획으로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 교량공사에 따른 지역민들의 교통 불편과 영농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교량은 본 교량 건설이 완공되는 2008년까지 차량과 행인들이 자유롭게 통행할 수 있도록 그대로 둘 계획이며, 완공 후 철거할 계획이다. 한편, 예천군은 금남교 공사가 완공되면 안전사고 예방과 도로 이용자의 통행 불편을 해소하는 것은 물론, 풍양~문경을 잇는 국도 59호선과도 연결돼 수송거리 단축으로 농가 소득 증대와 지역 균형 개발을 촉진에 상당한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천혜의 비경을 자랑하는 국가명승 용궁 회룡포와 풍양 삼강주막을 잇는 관광도로망도 확충돼 관광객 유치 전망도 밝아져 지역 경기 활성화에도 상당한 기여를 할 것으로 전망된다.(정차모 記者 醴泉인터넷뉴스 2007-03-20)

 

  금남교(醴泉郡 龍宮面과 聞慶市 永順面 잇는 금남교 架設工事 順調롭게 推進되고 있다) [記事] : 예천군 용궁면과 문경시 영순면를 잇는 금남교 가설공사가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 지난 1978년 완공된 노후 교량으로 D급 판정을 받은 금남교는 노후 위험 교량으로 교량 폭도 3.1m로 좁아 그동안 안전사고 위험은 물론 도로 이용자들의 통행에 많은 불편을 초래해 왔다. 이에 군이 총사업비 26억 원을 투입해 길이 160m, 폭 9m의 교량 가설과 접속도로 220m를 폭 8m 2차로로 확장하는 사업으로 2008년 말까지 2년간에 걸쳐 금남교를 새로 가설하고 있다. 이를 위해 군은 교량 상부 슬라브 철근가공조립을 완료하고 현재 교량 슬라브 콘크리트를 타설할 계획으로 있으며 2008년 말까지 모든 공사를 완료할 계획으로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 교량공사에 따른 지역민들의 교통 불편과 영농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교량은 본 교량 건설이 완공되는 2008년 말까지 차량과 행인들이 자유롭게 통행할 수 있도록 그대로 둘 계획이며, 완공 후 철거할 계획이다. 한편, 예천군은 금남교 공사가 완공되면 안전사고 예방과 도로 이용자의 통행 불편을 해소하는 것은 물론, 풍양~문경을 잇는 국도 59호선과도 연결돼 수송거리 단축으로 농가 소득 증대와 지역 균형 개발을 촉진에 상당한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천혜의 비경을 자랑하는 국가명승 용궁 회룡포와 풍양 삼강주막을 잇는 관광도로망도 확충돼 관광객 유치 전망도 밝아져 지역경기 활성화에도 상당한 기여를 할 것으로 전망된다.(정차모 記者 醴泉인터넷뉴스 2008-03-18)

 

  금남교 : 백두매봉왕의단맥종주 - 작성 중입니다/ 2016.03.29/ 삼거리(70, 0.7/14.8)를 지나 쥐꼬리만큼 남은 산줄기를 넘어 금남교(70, 2/16.8)를 지나 예천군 용궁면 금남리 용궁들 복계천이 금천을 만나는 곳(70, 0.2/17)에서.../ blog.daum.net/shinks32/ 우리산줄기이야기(daum 2016)

 

  금남교 : 문경의 근품산, 비조산(비봉산), 오봉산, 왕의산/ 2016.03.28/ 107봉-경북선 용궁역(70, 4.6/12.4) 지나 예천군 용궁면 금남리 용궁들 대미산이 발원지인 금천변(70, 1.6/14) 금남교 다리 앞에서 끝이 나는 약 14km의 산줄기를 말한다.../ blog.daum.net/snipe5853/ 홀로 깊은 산속 헤메..(daum 2016)

 

  금남교 : 가족 맞춤여행|경북 예천 - 육지 속 섬 휘도는 금빛 그리움/ 2007.01.05/ ‘뿅뿅다리’ 건너서 회룡포마을 둘러보기`→`13:00~14:00 용궁면 소재지로 이동, 점심식사`→`14:00~14:40 용궁면 소재지~금남교~왕태리(59번 국도)~삼강나루~풍양면 소재지.../ blog.naver.com/ hanik1008님의 블로그(daum 2016)

 

  금남교 : 백두매봉왕의단맥종주 - 왕의산 오봉산 비조산 금품산.../ 2016.04.04/ 삼거리(70, 0.7/14.8)를 지나 쥐꼬리만큼 남은 산줄기를 넘어 금남교(70, 2/16.8)를 지나 예천군 용궁면 금남리 용궁들 복계천이 금천을 만나는 곳(70, 0.2/17)에서.../ cafe.daum.net/holdaemo/... 홀대모 | 댓글 6(daum 2016)

 

  금남교 : 가족 맞춤여행|경북 예천/ 2007.01.14/ ‘뿅뿅다리’ 건너서 회룡포마을 둘러보기`→`13:00~14:00 용궁면 소재지로 이동, 점심식사`→`14:00~14:40 용궁면 소재지~금남교~왕태리(59번 국도)~삼강나루~풍양면 소재지.../ cafe.daum.net/yonhee1/G... 서울연희초교1..(daum 2016)

 

  금남교 : 문경의 근품산, 비조산(비봉산), 오봉산, 왕의산/ 2016.03.28/ 107봉-경북선 용궁역(70, 4.6/12.4) 지나 예천군 용궁면 금남리 용궁들 대미산이 발원지인 금천변(70, 1.6/14) 금남교 다리 앞에서 끝이 나는 약 14km의 산줄기를 말한다.../ cafe.daum.net/sansamtkd... 【우수카페】..(daum 2016)

 

  금남리 : [경상북도 예천군 용궁면]금남리 [琴南里, Geumnam-ri]/ 2016.07.24/ 경상북도 예천군 용궁면에 있는 리(里)이다. <script... 금남리 마을이 들에 자리잡고 있으며 서남쪽으로 금천이.../ blog.naver.com/hmi0419/ 세상의 모든 이야기..(daum 2016)

---

 

  * 예천군, <외국어 민원업무 편람>을 발간함...축하합니다.

 

  외국어 민원업무 편람(예천군, ‘외국어 민원업무 편람’ 발간 : 군청 민원실, 12개 읍ㆍ면행정복지센터 민원실 비치) [기사] : 예천군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외국인주민을 대상으로 민원편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외국어 민원업무 편람’을 발간했다. 한글에 익숙하지 않아 민원처리가 어려운 외국인 민원인들을 위해 발간한 책자로 체류지 변경신고서 등 41종의 민원서식 해석본으로 수요가 많은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로 제작했다. 발간한 ‘외국어 민원업무 편람’은 2019년 9월 10일까지 군청 민원실을 포함한 읍․면행정복지센터에 비치하고, 군청 홈페이지 민원서식에도 자료를 올릴 계획이다. 또한, 점차 증가하고 있는 외국인들의 민원 행정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군청 민원실에 온라인 통번역(7개 언어), 오프라인 통번역(4개 언어), 이미지 번역(12개 언어)이 가능한 인공지능 통번역기를 비치했다. 아울러, 군은 지난 8월 사회취약계층 시각장애인의 민원편의서비스 제공을 위해 ‘점자민원업무편람’을 제작ㆍ발간하여 군청민원실과 읍면행정복지센터에 비치한 바 있다. 예천군청 관계자는 “외국어 민원업무 편람과 번역기를 통해 외국인 주민들이 민원신청 절차 등을 자국어로 정확하고 편리하게 안내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며, 특히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민원편의 특수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ㆍ시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예천뉴스 2019.09.11.)

---

 

  * 공군 제16전투비행단, 6만 시간 무사고 배행기록 달성하여 국방부장관 표창을 수상함...축하합니다.

 

  공군 제16전투비행단(16전비, ‘6만 시간 무사고 비행기록 달성’ 시상 : 2011년 12월 6일부터 2019년 5월 13일(월)까지 7년 5개월간에 걸쳐 수립) [기사] : 공군 제16전투비행단(이하 ‘16전비’)가 2019년 9월 10일 공중전투사령관 주관으로 ‘무사고 비행 기록 달성 시상식’을 거행했다. 16전비의 6만 시간 무사고 비행 기록은 2011년 12월 6일부터 2019년 5월 13일까지 7년 5개월간 수립한 것이다. 16전비의 6만 시간 무사고 기록은 국내 기술로 제작된 TA-50과 FA-50 항공기를 운용해 수립한 것으로 TA-50과 FA-50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대내외에 알렸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평소 16전비는 체계적인 계획정비와 끊임없는 학습과정을 통해 현장 중심의 선제적 안전관리 문화가 조성되도록 노력해왔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16전비의 국방부장관 부대표창 및 전투사령관 비행안전 지원대대 표창과 함께 115대대 김영대 소령(공사 53기) 등 19명에 대한 개인 표창도 이뤄졌다. 국방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김영대 소령은 “이번 무사고 기록 수립은 지금까지 16비에 계셨던 선·후배와 동료 모두의 노력과 땀이 만들어낸 값진 결과라 생각한다.”며, “이번 6만시간 무사고 달성 수상은 사고 없이 영공 방위를 하라는 격려의 뜻으로 이해하고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임무를 수행하겠다.”고 밝혔다.(예천뉴스 2019.09.10.)

 

 

 

본 페이지의 관리부서는 총무과정보통계팀(☎ 054-650-6074)입니다.

최종수정일2019.02.12

페이지만족도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성에 만족하시나요?

소통마당경북의 중심 예천군

자유게시판페이지의  홈페이지URL 정보를 담고 있는 QR Code 입니다. 홈페이지 주소는 http://ycg.kr/open.content/ko/participate/free.bulletin/?i=64683 입니다.

이 QR Code는 현재 보시는 <자유게시판페이지>의 홈페이지URL 정보를 담고 있는 QR Code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