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제목대형 폐가전제품 전화 한통으로 무료 수거
작성자김현자(14.7.3) @ 2014.07.04 09:08:39

- 콜센터(1599-0903), 인터넷(edtd.co.kr), 카카오톡ID(weec) -

 


 예천군에서는 한국전자산업환경협회와 계약을 체결해 7월부터 전화 한통이면 폐가전제품을 군민들의 편리한 배출을 돕고 자원 재활용 촉진을 위해 무상 방문수거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그 동안 TV, 냉장고 등 대형 폐가전제품을 배출할 때는 크기에 따라 1천원~1만원 정도 수수료를 납부 후 대형폐기물 스티커를 붙여 직접 배출 장소에 내 놓아야 하는 불편함과 수수료 부담이 있었다.

 

 하지만, 이달 1일 부터는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콜센터(☎1599-0903), 인터넷(www.edtd.co.kr), 카카오톡(weec)을 통해 주민이 직접 예약신고를 하면 전문수거요원이 사전 약속을 하고 직접 방문해 무료로 수거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수거대상 품목은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TV(29인치 이상), 기타 1m이상 크기의 전자제품을 수거하며, 대형 가전제품 수거 시 추가로 소형 가전제품 수거도 가능하다.

 

 또한, 가정에 직접 방문하는 것이 어려운 경우는 수거요원과 상의해 집 앞으로 배출할 수 있으나 냉각기 및 세탁기 모터 등이 훼손된 제품은 수거가 불가능하니 수거일 당일(매주 수요일)에 맞춰 배출하도록 해야 한다.

 

 특히, 폐가구류나 중·소형 폐가전제품은 수거불가 품목으로 현행대로 대형폐기물 스티커를 부착한 후 배출장소에 배출하여야 함에 유의해야 한다.

 

 예천군 관계자는 “기존 대형 폐가전제품 배출시 수수료 부담을 이유로 방치 또는 부적정한 방법으로 처리했으나 이번 사업 시행으로 배출비용을 줄이고 환경오염 유발원인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효과가 있다.”며 군민들의 적극적인 이용을 당부했다.

 

 

본 페이지의 관리부서는 기획감사실홍보소통팀(☎ 054-650-6066)입니다.

최종수정일2018.10.31

페이지만족도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