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제목예천군, 함께 참여하는‘사랑의 헌혈운동’전개
작성자박수경 @ 2020.02.13 06:36:32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최근 감염 우려로 단체헌혈이 25% 감소하는 등 혈액 수급이 감소되고 있는 상황에서 안정적인 혈액 공급에 적극 부응하기 위해 헌혈운동에 앞장서고 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예천군청 앞마당에서 진행된 사랑의 헌혈 행사는 공직자, 군민 등이 참여한 가운데 수혈이 필요한 환자들의 소중한 생명을 살리기 위해 실시했으며 이날 국무총리 주재 중수본 회의에서 혈액부족에 따른 헌혈 동참을 강조한 바 있다.

 

이번 헌혈운동은 방학 및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로 통상 5일분의 혈액을 보유하고 있어야하는 혈액원이 3.5일분 내외로 떨어지면서 적정 보유량 수급이 어려워짐에 따라 헌혈 희망자를 대상으로 헌혈 문화 운동 확산을 위해 나서게 되었다.

 

특히, 헌혈 과정에서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감염 우려를 최소화하기 위해 모든 직원들이 체온 측정,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을 강화하고 헌혈 버스에 대한 소독작업에도 만전을 기했다.

 

김학동 군수는“혈액 수급이 어려운 상황에 헌혈에 적극 동참해 인도주의 정신을 바탕으로 생명 나눔을 실천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1.예천군, 함께 참여하는‘사랑의 헌혈운동’전개2.예천군, 함께 참여하는‘사랑의 헌혈운동’전개3.예천군, 함께 참여하는‘사랑의 헌혈운동’전개4.예천군, 함께 참여하는‘사랑의 헌혈운동’전개

본 페이지의 관리부서는 기획감사실홍보소통팀(☎ 054-650-6066)입니다.

최종수정일2018.10.31

페이지만족도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성에 만족하시나요?